Global

Type Definitions

TrackEvent

Properties:
Name Type Description
type "trackstart" | "trackmove" | "trackend"

마커의 Tracking 상태에 대한 문자열

trace object
Properties
Name Type Description
entity string

마커의 entity uri 절대경로 문자열

event string

Entity의 이벤트 동작 상태 문자열

pose Uint8Array

16자리의 UInt8Array 타입의 ModelView 매트릭스

target Engine

Letsee Engine 클래스 (wasm관련)

letsee#onTrackStart letsee#onTrackMove letsee#onTrackEnd
위 링크에 정의된 TrackStart, TrackMove, TrackEnd 이벤트는 유저가 카메라 화면에 마커가 처음 진입하여 마커 검출(Detection)이 성공했을 때 또는 마커가 화면에서 증강하면서 마커의 위치를 엔진이 추적(Tracking)중일 때, 또는 마커가 화면에서 벗어났을 때, 수행시키고 싶은 Action을 callback 함수를 통해 정의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SDK Engine에서 유저가 활용하여 사용할수 있는 유용한 데이터를 담아서 콜백함수로 넘겨주는데, 해당 객체를 TrackEvent 객체라고 정의합니다.

Type:
  • object

ThreeRendererEvent

Properties:
Name Type Description
scene Object3D

3D 모델(Mesh, Line등의 Object3D)들을 가지는 최상위 화면의 Object3D 객체

camera Object3D

3D 모델 증강시 사용되는 three.js Camera 객체

renderer WebGLRenderer

현재 Scene과 Camera를 렌더링하는 canvas의 WebGL Renderer 객체

update function

Letsee Engine이 다음 Frame을 얻어 오도록 호출하는 함수

letsee#addTHREE
위 링크에 정의된 addTHREE() Promise 함수는 THREE.js 라이브러리를 인자로 받아 Letsee Engine의 THREERenderer를 초기화하고, Three.js 세계를 Letsee의 Entity 위로 증강시킬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즉, addThree() 함수 호출 후 ThreeRenderer가 초기화 되고 호출되는 callback 함수의 결과로 넘어오는 객체의 Scene, Camera, Renderer 등을 이용하여, 개발자는 자신이 원하는 three.js를 이용한 컨텐츠를 Letsee에 주입할 수 있습니다. 이때 callback함수로 넘어오는 객체를 ThreeRendererEvent라고 정의합니다.

Type:
  • object